homenext교육안내nextBook Morning

Book 언니

제목 2016 - 5 호 [독서나비-Book morning] 피터드러커, 그가 남긴 말들
작성자 sancai00
작성일자 2016-06-29
조회수 3725
 [2016 6 넷째 '언니의 이야기']
 

*책이름 : 피터드러커, 그가 남긴 말들 (드러커 어록으로 완성하는 자기관리 실천노트)

*  : 우에다 아쓰오(일본 드러커 학회 회장)감수,  사토 히토시 편저,
              장영철(한국 피터드러커 소사이어티 공동대표)감수,  고은진 옮김
*   : RHK (알에이치코리아)

*출간일 : 2013 1 21





 
 

오직 자신만이 스스로를 효과적인 사람으로 만들 있다는 경제학의 구루 피터드러커 교수의 생각을 있는 책입니다. 경제학 서적이라기보다는  자기개발 서적에 가까운 책은  정말 구절도 버릴 것이 없이 곱씹을 있는 책인데요.

보스를 이해하는데도 자신을 바로 세우는 대로 도움이 책이라 6 마지막 주에 소개 드립니다. 2016 한해 계획 세우셨지요?  상반기 마지막 주인데, 얼마나 성과를 내고 계신가요? 성과는 거창한 이룸이 아닙니다. 어제와 다른 작은 행동 하나가 바로 성과로 이어지니까요.  이번 모닝 시작해 보겠습니다. ~~


* 책속의  key word :

 성장동력, 공헌, 강점, 집중력, 시간관리, 의사결정법, 목표관리, 실행 평생학습


 
* 도서개요  

[1부 - 사고편]

1 지식작업자로 산다는

2 성장 동력을 찾아라

3 성과를 좌우하는공헌  
4 강점을 살려라
5 집중력으로 승부하라

[2
부 - 행동편]

1 성공하는 사람의 시간 관리법

2 미래를 만드는 의사결정법을 익혀라

3 목표관리에 만전을 기하라

4 액션 플랜을 짜라, 실행하라

5 성공하는 사람의 습관, 평생학습

잠시만요!!!!  독서법 점검하고 가십니다!!!

 

+들락날락 독서법 :

들(入)樂 : 책을 읽으며 내 마음속에 감동으로 다가운 문장 ! 빨간 스티커를 붙이세요!

날(出)樂 : 책속의 지혜를 내삶에 어떻게 활용할지, 또 이 문장을 나누어 줄 주변 친구는 누구인지...파란 스티커를 붙이며 책을 읽어보세요!

 

책속의 키워드들이 정리되며 내게 들어온 촌철살인의 문장을 기억만 하는 것이 아니라 주변에 도움의 손길을 뻗을 수 있는 나비로써의 실천을 충분히 하실 수 있으실겁니다!

 

 [들樂] 

 

(1)목표 달성 능력 : 체계적인 시간관리, 공헌에 초점 맞추기, 강점을 활용하기, 중요한 일에 집중하기, 성과를 올리는 의사결정 
 

(2) 사고 :  오직 자신만이 스스로를 효과적인 사람으로 만들 있다. 누구도 대신해 없다. 자신이 담고 있는 조직을 위해 해야 번째 책임은 자신이 가진 것을 최대한 활용하는 것이다. 그것은 또한 자기 자신을 위한 것이기도 하다. 사람은 오직 자신이 가지고 있는 것을 활용함으로써 성과를 올릴 있다.   
 

(3) 행동 : 목표를 달성하는 사람은 모든 계획, 모든 활동, 모든 과업을 정기적으로 점검한다. 그는 수시로 "이것은 아직도 계속할 만한 가치가 있는가?" 라고 질문한다. 만약 그렇지 않다 라는 결론이 나오면 일을 중단한다. 모든 계획과 활동을 정기적으로 검토하고 생산성이 증명되지 않는 것을 폐기한다.


 
[날樂]

 
1. 모든 성과의 기본은 자기관리이다. 
  보스는 매일 매일 중요한 결정을 하는 사람들입니다. 그런 분을 보좌하는 비서로써 가장 먼저 갖추어야 하는 자질은 바로 자기관리가 아닐까 싶습니다. 내면, 외면 한쪽에 치우침이 없는 균형된 자기개발의 토대는 바로 시간관리에 있다고 믿습니다.  시간을 내가 컨트롤 없다면 자기관리를 시간을 구하기가 어려운 것이 직장인의 현실이죠? 비서협회에서 진행되는  시간관리 특강을 이용해 보세요. 반시 여러분의 인생에  획을 긋는 소중한 경험이 꺼에요. 

 

2. 어떤 목표나 계획도 실행이 있을 만이 성과로 이어진다. 
  비서인 우리들, 계획짜기, 시간관리 아마 남들보다 자신 있다. 하실 겁니다. 그렇다면  계획이나 목표를 실행하냐는 질문에는 어떠신지요?

아마도 성과를 위해서는  반드시 실행으로 이어지는 목표와 계획이 필요하겠습니다. 실행 쉽지 않습니다. 저도 학생들을 만나면 선생님 정말 실천하기가 쉽지 않아요. 이런 푸념을 듣습니다. 아인슈타인이 그랬다고 하죠??  "오늘 어제와 다른 일을 하지 않고, 오늘 보다 나은 내일을 기대하는 것은  치매의 초기증상과 같다." 라구요.  그만큼  우리는 하루하루를 치매 초기 증상을 안고 살아 가는 것이 아닐까

? 막연한 희망보다 어제와 다른 실천 가지, 작고 간단해도 좋아요. 일단 해보세요 Just do it!!


  " 여러분  비서 협회는 언제나 여러분들의  등대가 되겠습니다."

 

첨부파일
다운로드수 0
이름 비밀번호



* 한글 1000자 까지만 입력가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