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next교육안내nextBook Morning

Book 언니

제목 Book-morning "들락(樂)날락(樂)"이란? + 2016년 5월의 도서 [리더의 책]
작성자 kaap
작성일자 2016-05-09
조회수 2198
2016년 5월 시작하는 첫번째 '리더의 책 이야기'
 
* 책이름 : [리더의 그릇]-3만 명의 기업가를 만나 얻은 비움의 힘-
* 저   자 : 나카지마 다카시
* 출   판 : 다산3.0
* 출간일 : 2016년 2월 29일
 
 
 
 
 
 
 
 
 
 
책소개에 앞서...
 
이코너는 한국비서협회 교육원 하승희 원장의 "언니가 들려주는 책이야기 코너입니다."
 
한국비서협회에서는 비서사무직 종사자들 뿐 만아니라 이땅에서 일하는 모든 직장인들을 위한 [자기 성장, 조직 성장, 나라 성장]의 책읽기 운동을 시작하고자 합니다.
 
그래서 우리들만의 독특한 책 읽기 독서법을 권해드립니다.
"들(入)樂(락)날(出)樂(락)" - 入(느낀점)->出(실천점) 을 인덱스로 표기하여 속기식으로 정리하는 기법입니다.
(매월 마지막주 토요일 조찬포럼 "나비 Book-Morning"에 참여하시면 '들락날락'독서법을 배우실수 있습니다.)
 
단순한 읽기에서 좀더 나아가 내 마음에 종을치는 깨달음을 얻은 문구를 표기, '내인생에' 실천해보는 방법을 찾아을 수 있는 지혜의 시간이 되실겁니다.
 
 
리더의 그릇은.....
 
경영 컨설던트로 활동하는 저자가 약 3만명의 기업가들을 만나며 이들의 성공한 공통점을 발견하고 기록한 책입니다.
 
[들樂날樂] 독서법
 
* 들樂 : 우선, 성공한 리더들은 1년 뒤, 2년 뒤의 목표가 구체적이고 분명 했으며, 늘 사업에 대한 아이디어가 넘쳐났습니다.

-언니의 질문????
  여기서 우리가 느낄수 있는 점은??? 과연 1년뒤, 2년 뒤 계획을 구체적이고 분명이 가지고 있는지 확인 해 보아야 겠죠?

* 날樂 : 무엇보다도 다이어리의 기록을 통해 나의 생활을 매일매일 꼭꼭 정리하시는 시간 가지시기 바랍니다.
취침전 20분! 무엇과도 바꾸지 마시고 하루를 정리하는 실천 꼭 하시길 !!!!
 
늘 새로운 아이디어가 넘치는 리더들.... 어떻게 그렇게 아이디어가 얻어 질수 있을까요? 책에는 마땅한 이야기가 나옵니다만,
우리가 어떻게, How 를 알고 싶으시죠?
 
-언니의 조언 : 그건.... 공부하는 수밖에 없죠. 우선, 내가 관련 분야의 서적을 끊임없이 읽는게 중요합니다. (그래서, 우리 독서모임에 참여해보시라는 말씀!) 직장생활하며 선배도 바쁘고, 친구들도 바쁘도 아무도 나에게 Know how를 가르쳐 주는 사람은 없습니다.
나 스스로 실제적으로 유용한 정보를 쌓아가고 실력을 기르려면!!! 가장 빠른 방법은 지금 당장 "책"을 손에 드십시요~~~
 
* 들樂 : 3만여명의 기업인들을 만나며  발견한 그들의 공통점이 수백년 전에 집필된 명나라 최고 고전인 '신음어'에서 말하는 메세지와 너무나 닮아 있었기에 이 책은 리더들의 성공 노하우를 고전에 힘을 실어 쓰여진 책입니다.
 
* 날樂 : 장기화된 경기 불황으로 계약직, 파견직, 구조조정, 저성과자 낙오....등등..............매우 우울한 이야기들이 주변을 메우고 있는 이때에 우리는 좀더 정신을 가다 듬고 우리가 세상을 보는 지혜로운 눈을 가질 수 있도록 준비하고 슬기롭게 살아가야 할 때인것 같습니다.
 

한국비서협회가 여러분과 지혜의 숲으로 함께 가고자 합니다........ "책 읽기 운동" 본인 자리에서 지금 실천해 보시길 응원합니다.
 
2016년 5월 추천 도서 [리더의 그릇]을 권하며......
 
언니가....................
 
 
 
 
 
 
 
 
첨부파일
20160509_015752.jpg
다운로드수 0
이름 비밀번호



* 한글 1000자 까지만 입력가능 :
jjmik0996 제가 '나비 book morning' 의 최대 수혜자가 아닐까 조심스럽게 점쳐봅니다. 놓았던 책을 다시 들게 되었고요...무엇보다 책읽은 습관이 바뀌었습니다. 강박처럼 처음부터 토시하나까지 다 읽던게 버릇이었습니다. 그런데 이제는 손이 닿는곳엔 무조건 책이 있고요. 한가지 책만 읽는게 아니라 여러 책을 한 챕터씩이라도 매일 읽고 있습니다. 더욱 많은 분들이 함께했으면 합니다.

언니(^^;)께서 추천해주시는
리더의 그릇도 북리스트에 올려놓겠습니다~
3만명의 기업가들의 성공한 공통점이 무엇인지 급 궁금해지는 밤입니다^^
2016-05-11 03:45:16
임수원 독서나비 모임을 통해서 책을 바라보는 새로운 관점이 생긴 것 같습니다! 이번에는 책을 읽으면서 들락날락 독서법을 활용해보아야겠어요 ^^ 2016-05-12 10:45:01
zinny34 저 언니의 글보고 들락 했습니다. ㅋㅋ
얼마전 회의에서 쏟아져 나오는 아이디어에 화가 났던 제 작은 그릇에 반성합니다....

아이디어가 나올때마다
'저거 언제다해' '하아.. 다 내가 할일이네..' 하면서 내심 불평하고 있었습니다..

아이디어라면 누구보다도 적극적으로 내고 능동적이던 제가... 요즘 많은 업무량으로 인해 현재에 그냥 안주하려 했네요...

매일 밤 체계적으로 업무를 정리하며 불평보다는 개선하고 발전하는 방향으로 생각하기로.... 날락 해봅니다~~^^
2016-05-12 18:37: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