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한국비서사무협회(회장: 홍순이)는 27일 서울 강남구 오크우드 코엑스에서 창립 41주년 기념식 및 비서의 날 축하행사를 개최했다.
코로나19로 인해 지난 3년 간 온라인으로 열린 비서의 날 행사가 올해는 대면으로 열리면서 현직 비서 및 사무직, 예비 비서, 비서학과 교수들이 참여해 협회원들 간에 소통하며 자축하는 자리가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서 존경받는 리더로 선정된 ㈜보령 김승호 회장에게 베스트 리더상을 수여됐다. 10년 이상의 경력을 지닌 전문비서 중 베스트 시니어 비서상은 포스코이앤씨 김선미 차장, 베스트 주니어 비서상은 포스코홀딩스 박나영 비서이 선정됐다. 특히 올해 처음 선정된 사무직군을 대표하는 베스트 오피스 프로는 콘래드호텔 김민선 상무가 수상자로 결정됐다.
한편, 한국비서사무협회는 지난해 신설된 로펌비서자격증을 올해부터 주관·시행한다. 특정분야 전문성을 지닌 비서 양성과 차별화된 법률지원인력 수요에 부응하기 위해 지난 2년간 한국비서사무협회와 한국비서학회가 공동개발해 출범하는 자격증이다. 한국비서사무협회는 "로펌비서자격증은 법무법인 비서직 희망자에게 취업 기회를 부여하고, 관련 기관 재직자 재교육과 기초 법률지식 습득을 희망하는 일반사무직과 경력보유여성에게 직무능력향상과 자기계발 도전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