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next교육안내nextBook Morning

Book 언니

제목 2017년 1월 - 여덟단어
작성자 kaap
작성일자 2017-01-05
조회수 1231
 2017년 시작 - 여덟단어(인생을 대하는 우리의 자세)
 



 
[책이름] 여덟단어
[저   자] 박웅현
[출판사] 북하우스
[출간일] 2013년 5월
[책소개] https://youtu.be/Q2JfU-LroJ8
 
kaap 우리들만의 독특한 책 읽기 독서법을 권해드립니다.
"들(入)樂(락)날(出)樂(락)" - 入(느낀점)->出(실천점) 을 인덱스로 표기하여 속기식으로 정리하는 기법입니다.
(매월 마지막주 금요일 Book evening 에 참여하시면 '들락날락'독서법을 배우실수 있습니다.)

 
"여덟단어"는 Book 언니가 접한 세번째 광고인 박웅현 선생님의 작품입니다.
" 삶을 주체적으로, 자신의 속도에 맞추어....철저히 Be yourself" 를 강조한 책입니다.
책 속에 등장하는 여덟가지는
1. 자존
2. 본질
3. 고전
4. 견
5. 현재
6. 권위
7. 소통
8. 인생
 
모두 보석같이 우리 삶을 값지게 하는 단어들이죠? 하지만, "지행합일" 이렇게 살아가기 쉽지 않은게 현실입니다.
너무 빠르게 변화하는 세상에 과연 나만 나만의 속도가 맞다고 믿으며 살기에는 함께 고개를 끄덕여 줄 동지들이 필요하지 않을까요? Book evening에서 이야기 나눠보도록 하죠.
 
들(入)락(樂) ->
 
p.23
미국 사람과 한국 사람의 차이를 이질 문화와 동질 문화라는 말로 해석한다. 미국 사람들은 기본적으로 '너와 나는 생각하는 바가 다르다.'는 전제에서 출발하기 때문에 가능한 한 객관적인 정보를 준다.

반면, 우리는 '너와 내가 생각하는 바가 비슷하다'는 전제에서 출발한다. 내가 "저어~기"라고 이야기하면 듣는 사람도 "음, 저기를 이야기하는구나!"라고 알아들을 것이라는 전제에서 시작한다.

p.26
미국 교육은 '네 안에 있는 것은 무엇인가'를 궁금해 한다면,

한국 교육은 '네 안에 무엇을 넣어야 할 것인가'를 고민하는 것이 가장 큰 차이.

p.226
"하루하루는 성실하게 살고 싶고, 인생 전체는 되는대로 살고 싶다" - 이동진, 밤은 책이다

p.235
인생을 지혜롭게 살 수 있는 팁
우리 되는 대로 삽시다. 되는 대로 살되, 인생에는 공짜가 없으니 본질적으로 중요한 게 무엇인지를 살피고, 질 때 지더라도 언제든 이길 수 있다고 생각하면서, 모든 답이 정답이니 아무거나 선택하는 게 아니라 최선을 다해 현명한 판단을 내리면서, 그것을 옳게 만들면서 삽시다.

p.237
인생을 대하는 자세
묵묵히 자기를 존중하면서, 클래식을 궁금해 하면서, 본

질을 추구하고 권위에 도전하고, 현재를 가치 있게 여기고, 깊이 봐가면서, 지혜롭게 소통하면서 각자의 전인미답의 길을 가자.
 
 
 
날(出)락(樂) ->
 
1. 고전을 꼭 읽어야 겠고...고전을 이야기 하도록 한다...
수많은 세월을 이겨 지금까지도 읽히는 고전의 힘!!! 그것은 '본질'에 가장 가까운 이야기들이기에 가능하다.
 
2. 잠깐 쉬어간다. 인생에 정답은 없으니까.
그럼에도 불구하고 나만의 길을 완주한다.


첨부파일
여덟단어.jpg
다운로드수 0
이름 비밀번호



* 한글 1000자 까지만 입력가능 :